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후기

(책 읽기) 백만장자 메신저 Intro "이제는 당신이 골든 티켓을 받을 차례다"

안녕하세요 솜털이네 입니다. 

책 읽는 리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어느정도 책을 읽고 느낀점이나 깨들은 점 등을 적을 예정입니다.

 

제가 이제 읽을 책은 백만장자 메신저 라는 책입니다.

 

 

브렌든 버처드라는 작가가 쓴 책인데요 

일단 우리는 메신저 하면 버디버디 네이트온 등을 생각할 수 있겠지만(너무 아재인가..)

 

이 책에서는 메신저를"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이들에게 전달하는 사람,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사람 정도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흔히 생각하는 자기개발 강사 같은 사람들? 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책의 구성으로는 

Intro - "이제는 당신이 골든 티켓을 받을 차례다"

Chapter1 - 도대체 어떤 사람이 메신저가 될 수 있나?

Chapter2 -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인가?

Chapter3 - 메신저는 어떻게 비지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Chapter4 -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Chapter5 - 골리앗을 이긴 백만장자 메신저의 실전 노하우

Chapter6 -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 메신저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저는 Intro 내용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죽음 앞에서 얻은 두번째 골든티켓"

 

 

 작가는 19살에 아주 큰 교통사로를 당한다고 합니다. (정말 어느정도 큰 교통사고 인지는 모름 msg 냄새가...) 사고가 일어나는 찰나의 순간 흔히 영화에서 보던 자신의 인생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사랑하던 순간들이 보이면서 "나는 이렇게 사랑은 받았는데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며 살았던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사고난 차량을 기어나온 작가는 자신이 흘린 피에 비친 달빛 조차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이 지금 살아있는 것은 신께서 두 반째 삶을 살 수 있는 티켓을 준 것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죽다 살아나니 세상이 아름답게 보였고 열심히 살아야 겠다 생각했다 라는 이야기를 아름답게 한 것 같아요 

 

"누구나 자신만의 영감과 지혜를 갖고있다."

 

 

여기서 말하는 영감은 저 영감을 말하는 것이고 지혜는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지혜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를 이야기합니다.

잡소리 죄송합니다. 

 

작가 자신이 사고를 통해 얻은 경험과 깨달음 그리고 그 이후 열심히 살면서 얻은 경험과 깨달음을 가지고

누군가에게도 이런 경험과 깨달음을 주는 메신저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메신저 되는게 너무 간절해서 잠도 못 잘 정도 였다고 하는데....

이런 열정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전혀 몰랐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토니 로빈슨 이라는 스타강사를 tv를 통해 보게되고 토니가 쓴 오디오 북을 시작으로 여러 권위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읽으며 꿈을 키워가게 됩니다. 

 

"당신의 메시지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여러 권위자들의 이야기르 듣고 꿈을 키워온 작가는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알아보고 다닙니다.

이 때 문제가 발생하는데 사람들은 메신저가 하는 일(강사, 코치, 세미나 리더)은 알지만 그런 메신저가 "되는 방법" 을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메신저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업을 "구루 산업"(guru industry) 라 이름 붙히고 사업을 시작했지만

처음 1년은 매우 고생스러웠지만 2년차 3년차 부터 빛을 보면서 성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성공의 과정들은 책에 담았으니 끝까지 보라 이런 내용이 되겠습니다.

 

 

그럼 나머지 부분은 또 제가 읽어 가면서 정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