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뒤늦은 IT 이야기

[NO설치] GIF파일 용량 줄이기 또는 움짤 용량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솜털이네입니다.

 

지난 시간에 "초간단 움짤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s://som-turl.tistory.com/35

NO설치!! 초간단 움짤 만들기 동영상을 사진으로 GIF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솜털이네 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움짤 만들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기존의 많은 포스팅들이 사진 여러장을 합쳐서 움짤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데요 저는 그런 포스팅들과는 다르게~ 저는 동영상 파..

som-turl.tistory.com

 

움짤을 만들다보니 생각보다 용량이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개의 파일당 10MB의 업로드를 허용하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요

 

대략 4~5초만 넘어가도 10MB가 넘어버리니..... 음

 

 

그래서 오늘 찾아온 포스팅은 초간단 움짤 만들기의 AS격인 "초간단 GIF파일 용량 줄이기 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초간단 GIF파일 용량 줄이기" 시작하겠습니다.!!!!

1. 검색창에 "ILOVEIMG" 검색하기 혹은 링크 누루기 https://www.iloveimg.com/ko

 

 

저희는 최상당에 한글 버전으로 들어가볼께요 

 

2. "이미지 압축" >> "이미지 선택" OR "브라우저로 이미지 파일 드래그"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으면 끝!! 

 

 

찹 쉽죠?? 용량이 41%나 줄어들었어요!!! 

 

 

두 파일 중 어떤 파일이 용량을 줄인 파일인지 확인이 가능하신가요 ??? 

정답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ㅎㅎㅎ 둘 중 하나는 용량이 40%줄어든 파일입니다. 

 

GIF용량 줄이기 끝  하지만...

위에서 말씀듯... 우리의 목표는 움짤 줄이기죠? 

지난 포스팅에서 올린 건배하는 움짤을 줄였습니다...

 

 

결과는...... 10.37MB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업로드를 해봤지만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 10.99MB까지는 해줘야지? 한국의 정이 없나 ?ㅜㅠㅜㅜ

살짝 멘붕이와서 압축을 한번 더 해봤지만 용량은 단 0.00001MB도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발견한 아이디어 

이미지를 작게 만들어서 용량을 줄이고 블로그에서 키우자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으로 용량 줄이기!!-----------------------

1. "이미지 크기 조절을 선택"

 

 

2. 이미지를 선택하면 크기를 얼만큼 줄일지 적으면 끝! 

 

 

저는 높이 부분을 350으로 적어서 편집을 해봤어요~

 

 

크기가 저렇게나 많이 줄었네요 용량도 16MB 에서 4MB로 확 줄어서 업로드 하기 아주 좋아졌어요

 

 

좌측은 거의 10MB에 가까운 사진                                   우측은 4MB사진을 크게 만든거에요 

 

확실히 두배 이상의 용량차이가 나기 때문에 화질의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블로그에 움짤을 올리고자 할 때 용량이 걸린다면!!!

1. "ILOVEIMG 사이트" 에서 일단 이미지 압축을 한다.!

2. "ILOVEIMG 사이트" 에서 크기를 조금씩 줄여가며 10MB 안으로 들어오게 하자!!

3. 블로그에 사진을 올린 후 적당한 크기로 키우자!

 

 

 

해보시고 잘 안되는 부분 있으면 언제나 댓글 주세요~ 최대한 같이 해결해드릴께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https://som-turl.tistory.com/35

NO설치!! 초간단 움짤 만들기 동영상을 사진으로 GIF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솜털이네 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움짤 만들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기존의 많은 포스팅들이 사진 여러장을 합쳐서 움짤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데요 저는 그런 포스팅들과는 다르게~ 저는 동영상 파..

som-tur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