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따라잡기

연예대상(예정) 기안 84 이건 몰랐지???

기안84는 2023년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데요

나혼자 산다와 태어난김에 세계일주로 올해 mbc연예 대상은 거의 확실한 상황이죠 오히려 안주면 시청자들이 난리날 분위기죠 ㅎㅎ
(크게 사고만 안친다면)

저는 기안84를 패션왕 시절부터 알고 있었고 그의 만화를 즐겨 봤어요 ㅎㅎ 그래서 다 아는 이야기 말고 잘 모르는 이야기를 적어 볼까 해요

1. 패션왕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면서 욕도 많이 먹었다.


지금도 거침 없는 모습을 잘 보여주지만 예전 웹툰을 그리던 시절도 그런 모습을 잘 보여줬습니다.

잠수 사건

웹툰 태동기는 지금 처럼 미리보기가 없고 12시 쯤 업로드가 되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즉 업로드가 없으면 독자들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죠 ㅎㅎ 저 처럼 12시 땡 하고 웹툰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업로드가 안되는게 매우 짜증나는 상황이죠

우리의 자유로운 기안84님은 공지 없이 업로드가 늦는 경우가 많이 있었어요 ㅎㅎ

하루는 낮 12시 까지도 업로드가 없다가
드디어 기다리던 up 표시가 등록 되었죠

설레이는 미음으로 터치했지만 기다리던 다음화는 없고
기안84를 닮은 캐릭터가 아픈듯 누워있었고
“건강상 문제로 이번주는 쉽니다”라는 메세지가 있었죠
문제는 누워있는 캐릭터 뒤에 굳이 “소주병”을 그려 넣어서 독자들음 “이 놈 술병났구나” 라며 분노를 끓어 올렸습니다.

지금 방송에서 보여지는 성격을 보면 “ 아 그럴 수 있겠구나” 김치에 소주한잔 했구나 라고 이해할 수 있었을것 같아요
다른 작가에 비해 자유로운 영혼의 기안님!!

비둘기 사건
패션왕에서 패션 대결 중 비둘기를 표현하던 “우기명”
너무 심취한 나머지 정말 비둘기로 변해버린 사건

독자들은 패션왕 장르를 고려했을때 너무 억지스러운 설정이었다. 막장이다 불만이 많이 나욌습니다ㅠ
그 후 주인공 우기명은 몇주간 비둘기로 살면서 독자들의 불만은 더욱 커졌죠

하지만 이 기법은 훗날 “늑대로 변하기” “개구리로 변하기“ 등 비슷한 설정을 몇번 더 구사하였습니다

솔직히 저는 그냥 어이가 없어서 웃고 넘어갔고 당
개구리 쯤에서는 박장 대소를 했습니다.


어두운 느낌의 기안님이
방송을 하면서 밝아진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서
오랜 팬으로써 기쁘네요

몇년만에 누군가의 대상을 응원하고 있네요 ㅎㅎ
대상 받겠죠??